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바나나 보관방법|바나나 보관법

by 블루밍~♬ 2023. 11. 13.
반응형

높은 수분 함량에 민감한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보관 방법이 잘 못 되면 신선도가 떨어져 맛과 영양 가치가 함께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바나나 보관방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바나나 보관법 알고 가기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 보관방법 첫 번째

바나나 보관법 상온 보관

바나나는 가능한 바닥에 닿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바나나 전용 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소쿠리에 담아 두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소쿠리에 담아서 보관할 때도 바닥을 좀 띄워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바나나는 바닥에 닿게 되면 바나나가 빨리 물러지고 신선도와 맛이 떨어지면서 영양 가치도 함께 떨어지게 됩니다.

 

 

싱싱한 바나나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송이
바나나 보관방법

 

 

식품안전나라 바로가기

 

 

바나나 보관방법 두 번째

바나나 보관법 냉장 보관

바나나를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바나나를 그대로 보관하지 마시고 바나나 꼭지 부분을 잘라서 보관해야 바나나 껍질에 갈변을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익어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는 시원한 냉장고에 보관하면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장고에 보관 중인 바나나가 껍질이 검게 변할 때가 있는데 껍질을 벗겨보면 속에 바나나는 싱싱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바구니 바나나 송이
바나나 보관방법

 

 

 

생활의 지혜 바로가기

 

 

바나나 보관방법 세 번째

바나나 보관법 냉동 보관

바나나를 완전히 익힌 상태에서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냉동실에 보관한 바나나는 셰이크나 슬러시를 만들 때 이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냉동실에 보관한 바나나는 최대한 6개월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싱한 바나나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바나나 보관방법

 

 

이상으로 오늘은 바나나 보관방법 3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바나나는 맛이 좋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과일이지만 자칫 잘못 보관하면 신선도가 빨리 떨어져 맛이 없고 영양 가치도 떨어지게 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참고하시어 항상 신선하고 맛있는 바나나 드시기를 바랍니다. 

 

 

 

 

 

하루살이 퇴치법 제대로 배워보자

여름철 위생에도 안 좋고 골치 아픈 하루살이 퇴치법, 하루살이가 생기는 원인을 알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독 여름철에 많이 날아다니는 하루살이는 집 안에서도 가끔 볼 수 있는데

blue777.tistory.com

 

 

빈대 없애는 방법|빈대 퇴치법

요즘 전국이 빈대로 난리인데요, 오늘은 빈대 없애는 방법 빈대 퇴치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대학 기숙사 등 실내에 빈대가 출몰해 전국으로 확산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오늘은 공포의 빈대

blue77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