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밥반찬으로 좋은 마른김 요리 김무침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먹다 남은 김이나 혹은 눅눅해져 먹기 안 좋은 김이 있을 때 김을 불에 살짝 구워서 간단하게 만드는 초간단 밥반찬입니다. 마른김으로 만드는 김무침은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초간단 국민 반찬입니다.
김무침 만드는 법 김요리 준비물
김무침 재료
- 김
- 간장 약간
- 생수 약간
- 매실 진액
- 참기름
- 통깨
- 대파 약간
김무침을 만들기 위해서 우선 김을 살짝 구워줍니다. 그다음 구운 김을 위생 팩에 넣고 손으로 살살 눌러서 김을 부셔줍니다. 위생 팩에 구운 김을 넣어서 부수면 주방에 부스러기 흩어지지 않고 깨끗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구운 김은 아래 사진처럼 적당한 크기로 부셔주면 됩니다.
김무침 만드는 과정
김무침 만들기
위생 팩에 넣어서 부순 김을 큰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대파와 통깨를 올리고 위에서 준비한 양념 소스를 조금씩 끼얹어 주면서 김을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이때 소스를 처음부터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가면서 무쳐주어야 김이 한 덩이로 뭉치지 않고 김에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듭니다. 김에 양념 소스를 넣고 무치면 김의 양이 확 줄어듭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처음에는 그릇에 김이 한가득 담겼는데 김무침을 만들고 나면 양이 확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김무침 만들기 완성
김무침은 간을 약하게 만들어야 맛이 좋습니다. 먹다 남은 마른 김이 있을 때 이렇게 간단하게 김무침 만들면 간단한 밥반찬으로 딱 좋습니다. 김무침은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맛입니다.
이상으로 초간단 밥반찬 김무침 레피시 알려드렸습니다. 국민 밥반찬 김무침 만드는 법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지요. 김무침은 요리 초보자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밥반찬입니다. 먹다 남은 김이나 눅눅해진 김이 있을 때 불에 살짝 구워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맛있는 밥반찬 요리 방법도 간단해서 금방 뚝딱 만들 수 있는 마른김 요리법입니다.